2012년 7월 12일 목요일

청소년 개별상담의 개입과정을 나누고 각 과정에서 이뤄져야 하는 목표와 과제를 서술하시오

청소년 개별상담의 개입과정을 나누고 각 과정에서 이뤄져야 하는 목표와 과제를 서술하시오
청소년 개별상담의 개입과정을 나누고 각 과정에서 이뤄져야 하는 목표와 과제를 서술하시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청소년 개별상담의 개입과정을 나누고 각 과정에서 이뤄져야 하는 목표와 과제를 서술하시오

1. 청소년 개별상담
2. 청소년 개별상담의 개입과정에 따른 목표와 과제
1) 제1단계 : 문제제시 및 상담의 필요성 인식 단계
2) 제2단계 : 촉진적 관계형성
3) 제3단계 : 목표설정 및 구조화
4) 제4단계 : 문제해결의 노력
5) 제5단계 : 자각과 합리적 사고의 촉진
6) 제6단계 : 실천행동의 계획
7) 제7단계 : 종결단계
3.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1. 청소년 개별상담
2. 청소년 개별상담의 개입과정에 따른 목표와 과제
1) 제1단계 : 문제제시 및 상담의 필요성 인식 단계
2) 제2단계 : 촉진적 관계형성
3) 제3단계 : 목표설정 및 구조화
4) 제4단계 : 문제해결의 노력
5) 제5단계 : 자각과 합리적 사고의 촉진
6) 제6단계 : 실천행동의 계획
7) 제7단계 : 종결단계
3.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1. 청소년 개별상담

청소년 개별상담은“도움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과 전문적 훈련을 받은 상담가와의 개별적인 관계를 통해 자신과 주변 환경에 대한 이해를 촉진함으로써 적응과 발달을 가져오는 조력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청소년 개별상담이 추구해야 할 목표는 청소년의 행동변화의 촉진, 적응 기술의 증진, 의사결정 기술의 함양, 인간관계의 개선, 잠재력의 개발, 자아정체감 확립과 긍정적 자아개념의 형성 등이다.

2. 청소년 개별상담의 개입과정에 따른 목표와 과제

1) 제1단계 : 문제제시 및 상담의 필요성 인식 단계
먼저 내담자로 하여금 걱정거리와 문제, 이유를 말하도록 한다. 여기서 내담자는 문제의 책임을 회피하며 그 책임을 남에게 전가하려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을 피해자로 여기게 된다. 따라서 상담자는 내담자가 자신이 도움을 받아야 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