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7일 수요일

아동들의 영양과 관련하여 유아기관 또는 가정에서 같이 해 볼 수 있는 활동 계획안 작성하기.

아동들의 영양과 관련하여 유아기관 또는 가정에서 같이 해 볼 수 있는 활동 계획안 작성하기.
아동들의 영양과 관련하여 유아기관 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의 식생활 관련 성장발달
2. 아동의 영양지침과 영양관리
3. 요리활동 계획안 작성(피자 토스트 만들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아동의 영양지침과 영양관리
영아는 명확한 기호나 식습관 확립이 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어머니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 시기에 아이에게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영아의 식욕에 주의를 기울여 섭식량 조율을 해주는 것이 좋다. 영아의 성장을 위하여 지방공급은 충분히 해주도록 하고, 과일, 채소, 곡류를 먹이도록 하되 소화능력이 완성되지 않은 단계이므로 섬유질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먹는 동장이 익숙해지는 만 2세가 되면 본격적인 식습관 훈련이 필요하다. 아이들의 어릴 적 식습관은 평생 건강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이다. 좋지 않은 식습관이 굳어지면 신체 발육이 지체될 뿐 아니라 정서발달, 성격형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연령별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살펴보면, 0~4개월에는 모유나 조제분유를 먹이고, 4~6개월에는 모유와 함께 철분강화 시리얼, 조제분유, 물, 야채, 과일 스프 등이 있다. 그리고 6~8개월에는 시리얼이나 영아용 과일야채주스를 먹이고, 8~12개월에는 부드러운 야채, 과일, 생선, 치즈, 육류 등을 골로루 먹인다. 유아기 때는 하루 3끼 식사 중 아침식사는 매우 중요하므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도록 하여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아이가 많이 먹을 것을 기대하여 처음부터 적당한 양보다 많은 양을 주면 아이에게 식욕부진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만 주도록 한다. 초콜릿, 과자 등의 단맛이 강한 간식은 아이의 식사를 방해하므로 단맛의 간식은 피하고, 소화가 잘되고 위에 부담이 적고 기호에 따라 맛과 영양을 조절해주어야 한다. 또한 부모가 개인 접시에 먹을 만큼의 분량을 덜어 먹음으로써 덜어온 분량은 남김없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의 식생활 관련 성장발달
2. 아동의 영양지침과 영양관리
3. 요리활동 계획안 작성(피자 토스트 만들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아동의 영양지침과 영양관리
영아는 명확한 기호나 식습관 확립이 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어머니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 시기에 아이에게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영아의 식욕에 주의를 기울여 섭식량 조율을 해주는 것이 좋다. 영아의 성장을 위하여 지방공급은 충분히 해주도록 하고, 과일, 채소, 곡류를 먹이도록 하되 소화능력이 완성되지 않은 단계이므로 섬유질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먹는 동장이 익숙해지는 만 2세가 되면 본격적인 식습관 훈련이 필요하다. 아이들의 어릴 적 식습관은 평생 건강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이다. 좋지 않은 식습관이 굳어지면 신체 발육이 지체될 뿐 아니라 정서발달, 성격형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연령별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살펴보면, 0~4개월에는 모유나 조제분유를 먹이고, 4~6개월에는 모유와 함께 철분강화 시리얼, 조제분유, 물, 야채, 과일 스프 등이 있다. 그리고 6~8개월에는 시리얼이나 영아용 과일야채주스를 먹이고, 8~12개월에는 부드러운 야채, 과일, 생선, 치즈, 육류 등을 골로루 먹인다. 유아기 때는 하루 3끼 식사 중 아침식사는 매우 중요하므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도록 하여 아침식사는 거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아이가 많이 먹을 것을 기대하여 처음부터 적당한 양보다 많은 양을 주면 아이에게 식욕부진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만 주도록 한다. 초콜릿, 과자 등의 단맛이 강한 간식은 아이의 식사를 방해하므로 단맛의 간식은 피하고, 소화가 잘되고 위에 부담이 적고 기호에 따라 맛과 영양을 조절해주어야 한다. 또한 부모가 개인 접시에 먹을 만큼의 분량을 덜어 먹음으로써 덜어온 분량은 남김없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