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17일 일요일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통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시오.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통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시오.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통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시오.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의 목적은 교육법 제146조에 명시되었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는 교육법 제147조에 5개 항목에 진술되어 있다. 그리고 교육법시행령 제186조에 유치원의 보육 과목으로 음악, 유희, 담화, 회화, 수기 등 5개 항목이 제시되었다. 이 법령에 의거해서 손 유희와 노래 등을 가르치고 밖에 나가 놀게 하며 도모하나 이야기를 들려주고 때때로 그림을 그리거나 색종이 접기 또는 색지붙이기 등의 수기 등으로 그날그날의 일과가 진행되었다.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통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시오.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의 목적은 교육법 제146조에 명시되었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는 교육법 제147조에 5개 항목에 진술되어 있다. 그리고 교육법시행령 제186조에 유치원의 보육 과목으로 음악, 유희, 담화, 회화, 수기 등 5개 항목이 제시되었다. 이 법령에 의거해서 손 유희와 노래 등을 가르치고 밖에 나가 놀게 하며 도모하나 이야기를 들려주고 때때로 그림을 그리거나 색종이 접기 또는 색지붙이기 등의 수기 등으로 그날그날의 일과가 진행되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