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통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시오. |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통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시오.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의 목적은 교육법 제146조에 명시되었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는 교육법 제147조에 5개 항목에 진술되어 있다. 그리고 교육법시행령 제186조에 유치원의 보육 과목으로 음악, 유희, 담화, 회화, 수기 등 5개 항목이 제시되었다. 이 법령에 의거해서 손 유희와 노래 등을 가르치고 밖에 나가 놀게 하며 도모하나 이야기를 들려주고 때때로 그림을 그리거나 색종이 접기 또는 색지붙이기 등의 수기 등으로 그날그날의 일과가 진행되었다. |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통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시오.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의 목적은 교육법 제146조에 명시되었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는 교육법 제147조에 5개 항목에 진술되어 있다. 그리고 교육법시행령 제186조에 유치원의 보육 과목으로 음악, 유희, 담화, 회화, 수기 등 5개 항목이 제시되었다. 이 법령에 의거해서 손 유희와 노래 등을 가르치고 밖에 나가 놀게 하며 도모하나 이야기를 들려주고 때때로 그림을 그리거나 색종이 접기 또는 색지붙이기 등의 수기 등으로 그날그날의 일과가 진행되었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2년 6월 17일 일요일
우리나라 유치원 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통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진술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