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10일 일요일

[인문사회] 여성과 남성의 진정한 평등을 위하여 / 여성과 남성의 진정한 평등을 위하여 인

[인문사회] 여성과 남성의 진정한 평등을 위하여 / 여성과 남성의 진정한 평등을 위하여 인
여성과 남성의 진정한 평등을 위하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여성과 남성의 진정한 평등을 위하여 인류는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자유와 ...
여성과 남성의 진정한 평등을 위하여 인류는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자유와 평등이라는 두 성스러운 가치를 때로는 살생을 마다하지 않으면서 까지 지키려고 노력해왔다. 인간의 자유와 평등을 향한 갈망은 자신의 존재가 다른 누군가에게 예속되는 것을 거부하였고 이는 타인을 지배하고자 하는 이기적이고 파괴적인 욕망과 대립하여 왔다. 다른 나라를 지배하려는 한 나라와 피지배를 거부하고 자유를 얻으려는 식민지 나라간의 전쟁은 오랜 옛날부터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그리고 한 인종이나 계층을 노예로 삼아 지배하는 제도는 평등이라는 가치를 주장하는 자들과 수많은 유혈충돌 끝에 ㅡ비록 아직 인도에서는 그 잔재가 남아있긴 하지만ㅡ 최근에서야 폐지되었다. 이렇듯 자유와 평등은 인간이 인간다울 수 있게 하는 최고의 가치로서 타인이 함부로 그 가치를 훼손하지 못하도록 목숨을 걸고 수호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불가사의하게도 남성에 대한 여성의 예속은 너무나도 당연시 되어왔다. 여성은 남성에게 속박되어 자유라는 가치를 상실하고 그러한 예속에 따라 심한 불평등을 당했는데도 자유와 평등이라는 가치 상실에 따른 저항이나 각성이 없었다. 자유와 평등을 목숨을 걸고 사수했던 다른 예들과는 매우 대조되는 대목이다. 그만큼 여성의 예속은 당연하게 여겨져 왔다. 오히려 여성들은 자신들이 속박당하고 불평등한 대우를 받고 있다는 자각조차 하지 못하고 자신들에게 주어진 상황을 받아들이고 있었다. 여성의 예속은 인류 초기부터 시작되었다. 농경문화가 시작되기 전, 여자보다 힘이 센 남자들은 맹수들로부터 여자와 어린아이들을 보호하고 먹잇감을 사냥해야 할 임무를 가지고 있었다. 목숨을 건 남자들의 보호아래 여자들의 임무는 가정과 부족 내에서 남자들이 최대한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시중을 드는 것이었다. 이때부터 여성의 예속은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남자들은 권력을 지니게 되었으며 여자는 그 권력에 지배당하게 되었다. 농경문화가 시작된 이후에도 사정은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집안과 부족, 사회는 약한 여자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