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12일 화요일

[독후감] 한아이

[독후감] 한아이
[독후감] 한아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한아이’는 토리 헤이든 이라는 교사가 초등학교에서 특수아동들 중에서도 최고의 특수 아동들만 모아 놓은 특수반을 맡으면서 만난 쉴라라는 아이와 다른 8명의 아이들과의 이야기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 여섯 살짜리 여자아이가 세 살 난 남자아이를 불로 질렀다는 기사가 나오는데 첫 시작부터 기사로 시작되는 것을 보면 그 아이가 주인공이 될 거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간이 흐른 후 쉴라가 특수반에 들어온 것은 1월이었습니다.
쉴라는 아이에게 불을 지른 죄로 주립병원에 가야하지만 자리가 없어 잠시 자리가 날 때까지 토리의 반에서 지내기로 된 것입니다.
제 생각대로 쉴라가 오면서부터 책의 내용이 제대로 시작되는데요.
쉴라는 여섯 살 반이었는데 몸집도 작고 몸에서는 악취가 나고 말도 하지 않는 그런 아이었습니다.
쉴라에 대해서 서류에는 평범하게 태어났고 커가면서 행동을 통제 할 수 없다는 이유로 학교를 세 번이나 전학가게 되었으며 아버지에게 사랑을 받지 못하고 약간의 학대를 받고 있다고 되어있었습니다.
쉴라가 아이에게 불을 내고 처음 학교에 왔을 때 모습을 상상해 보면 집안에 문제가 크거나 정서적으로 학대를 받거나 사랑을 받지 못해서 그렇게 되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서류에 적힌 내용들을 미루어 볼 때 제 생각이 맞는 것 같아 쉴라가 큰 죄를 지었지만 불쌍한 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 쉴라가 특수반에 왔을 때 아이들은 몸에서 악취가 난다고 별로 좋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말도 하지 않고 토리에게 좀 반항적이었지만 큰 문제를 내지 않는 것 같아 문제가 그렇게 심하지 않고 다친 마음만 보살펴 주면 좋아 질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금붕어의 눈을 후벼내는 그러 대형 사고를 치다니 너무 쉽게 생각 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여섯 살 반 밖에 되지 않는 아이가 그런 무자비한 폭력성을 보여줄 수 있는지 의문스러웠습니다.
도대체 어떤 문제가 있기에, 어떤 상처를 받았기에 어린 아이를 이렇게 만들 수 있는 건지 저로써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잘못을 하고 체육관으로 도망갔을 때 바지에 오줌을 싸고 걱정하면서 토리선생님이 달래주니 선생님한테 오는 걸 보고 쉴라도 애기는 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줌을 쌌다고 아빠한테 혼나는 것처럼 혼날까 걱정을 하는데 얼마 전까지 금붕어에게 그런 짓을 하고 사람들에게 공포와 당혹감을 주던 아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할까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