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11일 화요일

앤소프의 성장 매트릭스 설명 및 예시

앤소프의 성장 매트릭스 설명 및 예시
앤소프의 성장 매트릭스 설명 및 예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앤소프의 성장 매트릭스 설명 및 예시

1. 앤소프 매트릭스

제품과 시장을 두 측으로 하여 특정 시장 상황에서 기업의 성장전략을 결정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도구이다. 기본적으로 앤소프 매트릭스는 기존의 시장과 새로운 시장, 기존의 제품과 새로운 제품이라는 요소를 통해 기업이 처하게 되는 상황을 네 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시장침투 : 기존의 시장에서 기존의 제품을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
-시장개발 : 기존의 제품들을 활용하되 새로운 시장이나 유통경로를 개발한다.
-제품개발 : 기존의 제품들을 보완하거나 완전히 대체하는 새로운 제품들을 개발하여 기존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인다.
-다각화 : 새로운 제품들을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
다각화는 네 가지의 전략으로 세본화 될 수 있다.
앤소프의 성장 매트릭스 설명 및 예시

1. 앤소프 매트릭스

제품과 시장을 두 측으로 하여 특정 시장 상황에서 기업의 성장전략을 결정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도구이다. 기본적으로 앤소프 매트릭스는 기존의 시장과 새로운 시장, 기존의 제품과 새로운 제품이라는 요소를 통해 기업이 처하게 되는 상황을 네 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시장침투 : 기존의 시장에서 기존의 제품을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
-시장개발 : 기존의 제품들을 활용하되 새로운 시장이나 유통경로를 개발한다.
-제품개발 : 기존의 제품들을 보완하거나 완전히 대체하는 새로운 제품들을 개발하여 기존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인다.
-다각화 : 새로운 제품들을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
다각화는 네 가지의 전략으로 세본화 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