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19일 수요일

인지발달 이론 중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과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인지발달 이론 중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과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인지발달 이론 중 piaget의 인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인지발달 이론 중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과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piaget의 인지발달론



piaget은 인지이론을 편 대표적 학자로 아동의 사고는 성인의 사고방식과 매우다르다는 것을 발견하고, 아동은 어른이 가르치는 대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비법으로 배우는 능동적 존재라는 것을 알아냈다.



(1) piaget이론의 기본 개념

1) 도식: 도식은 사물이나 사건 또는 사실에 대한 전체적인 윤곽이나 개념을 말한다. 유아는 반사행동의 반복을 총해 도식을 형성해 나가며 이 과정을 통해 도식은 분화되고 더 복잡한 도식으로 발전된다.

인지발달 이론 중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과 vygotsky의 사회문화적 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piaget의 인지발달론



piaget은 인지이론을 편 대표적 학자로 아동의 사고는 성인의 사고방식과 매우다르다는 것을 발견하고, 아동은 어른이 가르치는 대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비법으로 배우는 능동적 존재라는 것을 알아냈다.



(1) piaget이론의 기본 개념

1) 도식: 도식은 사물이나 사건 또는 사실에 대한 전체적인 윤곽이나 개념을 말한다. 유아는 반사행동의 반복을 총해 도식을 형성해 나가며 이 과정을 통해 도식은 분화되고 더 복잡한 도식으로 발전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